
동국제강은 2022년 1분기 연결재무제표 잠정 실적 기준 매출 2조1313억 원, 영업이익 2058억 원, 순이익 2726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8.1%, 당기순이익은 889.2% 늘었다. 글로벌 원자재 가격 급등에 따른 철강 제품 가격 상승으로 매출 등이 대폭 증가했다. 봉형강 제품은 내진용 수요 확대, 온라인 판매 플랫폼 ‘스틸샵’ 봉형강 제품 출시 등 시장 다변화를 추진했다.
특히 도금, 컬러강판은 수익성이 좋은 세계 시장의 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1분기 수출 비중을 전년 동기 55%에서 60%까지 끌어올렸다.
별도재무제표 잠정 실적 기준 매출은 1조9686억으로 전년 대비 51.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676억으로 전년 대비 63.8%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220억으로 전년 대비 102.1% 증가했다.
동국제강은 2분기 전방산업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수익성 위주의 판매 전략을 지속할 계획이다. ‘Steel for Green’을 슬로건으로 전기로 고도화, 친환경 생산공정 구축 등 미래 친환경 철강 시대를 주도해 갈 계획이다. 컬러강판 사업에서는 베트남 스틸서비스센터 투자 등 ‘DK컬러 비전 2030’ 글로벌 확장 전략에 따라 수출 위주 판매 전략을 지속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