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2년 연속 ‘국내 항공 부문’ 고객 만족도 1위

입력 2022-04-26 09: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2년 연속 ‘국내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1998년부터 시행된 이 조사에서 총 22회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 비즈니스클래스 운영 △통합 방역ㆍ예방 프로그램 △테마별 컨셉의 무착륙 관광비행 상품 등으로 고객의 니즈와 변화를 반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방역ㆍ예방 활동 및 항공기 안전 정비 강화 △전담 조직 신설 통한 ESG 경영 강화 △단계적 운항 정상화 등을 통해 항공 수요 변화에 맞춰 고객 안전과 편의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감격스럽다”며 “아시아나항공을 믿고 선택해주신 고객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본격적인 여객 운항 재개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송보영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3] 유상증자또는주식관련사채등의발행결과(자율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844,000
    • +3.49%
    • 이더리움
    • 4,983,000
    • +7.44%
    • 비트코인 캐시
    • 870,000
    • -0.29%
    • 리플
    • 3,198
    • +3.29%
    • 솔라나
    • 212,800
    • +5.14%
    • 에이다
    • 708
    • +8.42%
    • 트론
    • 418
    • -0.95%
    • 스텔라루멘
    • 381
    • +5.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780
    • +2.91%
    • 체인링크
    • 21,980
    • +7.22%
    • 샌드박스
    • 220
    • +4.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