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이지엔’, 中 왕홍 리쟈치와 판매계약 체결

입력 2022-04-06 09: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브랜드 글로벌 모델 ‘태연’ 발탁, 중국 마케팅 순항

동성제약은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지난 4일 중국의 인기 왕홍(인플루언서)인 리쟈치 등 유명인들이 포진한 상하이 왕홍 서비스업체 ‘미파이(米派商贸(上海)有很公司)’와 라이브커머스 연간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는 타오바오, 티몰, 알리바바 등 중국 내 주요 유통채널이 포함됐다. 회사 측은 가수 태연과 함께 한 광고 캠페인 공개 후 대형 왕홍 서비스 업체와의 협업(콜라보레이션)으로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리쟈치는 약 3억800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2020년에만 약 3723억 위안(한화 72조5985억 원)의 판매액을 달성했다. 지난해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절 행사에서 하루 매출 106.5억 위안(한화 2조767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날 리쟈치의 라이브 방송 시청자 수는 약 6209만 명으로 중국 라이브 방송 사상 역대급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동성제약은 더 많은 중국 소비자에게 이지엔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성제약은 리쟈치와 4월 중 첫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1년 간 여러 차례 이지엔 브랜드의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이지엔은 중국 왓슨스 전 매장을 포함, 다양한 프리미엄 오프라인 총 63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회사 관계자는 “리쟈치는 중국에서 최고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이며, 특히 뷰티 및 스타일링 관련 제품 판매에 특출나다”며 “리쟈치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내 이지엔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매출 확대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나원균
이사구성
이사 3명 / 사외이사 1명
최근공시
[2025.12.08] [기재정정]회생절차개시결정
[2025.12.05] 소송등의판결ㆍ결정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상자산 '그림자 규제' 8년째 제자리…'골든타임' 놓칠라[역주행 코리아 下]
  • [AI 코인패밀리 만평] 그냥 쉴래요
  • 쿠팡 사태에 긴장한 식품업계⋯자사몰 고도화 전략 ‘주목’
  • 김은경 전 금감원 소보처장 “학연·지연 배제 원칙 세워...전문성 갖춰야 조직도 신뢰받아”[K 퍼스트 우먼⑫]
  • [날씨 LIVE] 출근길 '영하권' 이어져...낮부터 '포근'
  • “1200조 中전장 신성장동력”…삼성, 전사 역량 총동원
  • 손자회사 지분율 완화 추진⋯SK하이닉스 'AI 시대 팹 증설 ' 숨통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10:0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692,000
    • +1.52%
    • 이더리움
    • 4,896,000
    • +5.52%
    • 비트코인 캐시
    • 862,500
    • -0.63%
    • 리플
    • 3,099
    • +0.62%
    • 솔라나
    • 203,500
    • +2.73%
    • 에이다
    • 687
    • +7.01%
    • 트론
    • 418
    • -0.24%
    • 스텔라루멘
    • 372
    • +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60
    • +0.1%
    • 체인링크
    • 21,170
    • +3.72%
    • 샌드박스
    • 214
    • +2.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