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이지엔’, 中 왕홍 리쟈치와 판매계약 체결

입력 2022-04-06 09: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브랜드 글로벌 모델 ‘태연’ 발탁, 중국 마케팅 순항

동성제약은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지난 4일 중국의 인기 왕홍(인플루언서)인 리쟈치 등 유명인들이 포진한 상하이 왕홍 서비스업체 ‘미파이(米派商贸(上海)有很公司)’와 라이브커머스 연간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는 타오바오, 티몰, 알리바바 등 중국 내 주요 유통채널이 포함됐다. 회사 측은 가수 태연과 함께 한 광고 캠페인 공개 후 대형 왕홍 서비스 업체와의 협업(콜라보레이션)으로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리쟈치는 약 3억800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2020년에만 약 3723억 위안(한화 72조5985억 원)의 판매액을 달성했다. 지난해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절 행사에서 하루 매출 106.5억 위안(한화 2조767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날 리쟈치의 라이브 방송 시청자 수는 약 6209만 명으로 중국 라이브 방송 사상 역대급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동성제약은 더 많은 중국 소비자에게 이지엔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성제약은 리쟈치와 4월 중 첫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1년 간 여러 차례 이지엔 브랜드의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이지엔은 중국 왓슨스 전 매장을 포함, 다양한 프리미엄 오프라인 총 63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회사 관계자는 “리쟈치는 중국에서 최고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이며, 특히 뷰티 및 스타일링 관련 제품 판매에 특출나다”며 “리쟈치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내 이지엔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매출 확대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국힙원탑' 민희진의 기자회견, 그 후 [해시태그]
  • [유하영의 금융TMI] 위기 때마다 구원투수 된 ‘정책금융’…부동산PF에도 통할까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번엔 독일행…글로벌 경영 박차
  • ‘이재명 입’에 달렸다...성공보다 실패 많았던 영수회담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대상 ‘만 19~39세’로 확대
  • "고구마에도 선이 있다"…'눈물의 여왕' 시청자들 분노 폭발
  • 투자자들, 전 세계 중앙은행 금리 인하 연기에 베팅
  • 잠자던 '구하라법', 숨통 트이나…유류분 제도 47년 만에 일부 '위헌'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174,000
    • +0.13%
    • 이더리움
    • 4,742,000
    • +4.61%
    • 비트코인 캐시
    • 686,000
    • +0.22%
    • 리플
    • 744
    • -0.13%
    • 솔라나
    • 203,600
    • +2%
    • 에이다
    • 673
    • +1.36%
    • 이오스
    • 1,161
    • -1.36%
    • 트론
    • 173
    • -0.57%
    • 스텔라루멘
    • 16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800
    • +1.32%
    • 체인링크
    • 20,280
    • -0.29%
    • 샌드박스
    • 657
    • +1.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