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리브 Next’에 AI 뱅킹 서비스 ‘콜리와의 대화’ 출시

입력 2022-02-07 14: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리브 Next’에 '콜리와의 대화'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콜리와의 대화는 스타프렌즈 캐릭터 ‘콜리’와 대화하며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AI 뱅킹 서비스다.

KB국민은행과 SK텔레콤은 지난해 ‘인공지능 누구(NUGU) 기반 AI 뱅킹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뱅킹 앱에 AI 서비스를 탑재한 ‘콜리와의 대화’를 선보였다. ‘콜리와의 대화’는 ‘콜리’가 3D 캐릭터로 등장해 고객과 대화하고 요청에 응답한다. ‘리브 Next’ 앱에서 “콜리야”하고 부르면 ‘콜리와의 대화’를 시작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다양한 애니메이션도 선보인다.

‘콜리와의 대화’를 통해 송금/잔액조회와 같은 금융 거래뿐만 아니라 날씨/감성대화/백과사전까지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목소리 모드’뿐만 아니라 채팅을 통한 대화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목소리 모드’와 ‘채팅 모드’ 중 선호하는 방식을 선택해 ‘콜리와의 대화’를 시작할 수 있고 콜리는 두 가지 모드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잔액조회 및 출금을 위해 계좌 정보와 입금 계좌 별명을 등록하면 계좌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대화를 통해 별명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최근 송금한 계좌에 다시 송금할 경우 중복으로 송금하지 않도록 추가 알림을 전달, 안전한 금융거래가 가능하다. 생체인증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한 경우에는 추가 인증 절차 없이 콜리와 대화하며 송금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 Next에 ‘콜리와의 대화’ 외에도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통해 더욱 확장된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향후 메타버스 등 새로운 트렌드를 접목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유영상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3]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718,000
    • -3.02%
    • 이더리움
    • 4,528,000
    • -4.25%
    • 비트코인 캐시
    • 841,000
    • -2.44%
    • 리플
    • 3,038
    • -3.34%
    • 솔라나
    • 199,300
    • -4.23%
    • 에이다
    • 622
    • -5.18%
    • 트론
    • 429
    • +0.47%
    • 스텔라루멘
    • 358
    • -5.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00
    • -1.87%
    • 체인링크
    • 20,340
    • -4.51%
    • 샌드박스
    • 211
    • -5.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