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hy, '발효홍삼 발휘'로 전 연령층 맞춤형 제품 준비

입력 2022-01-25 05: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로나19 장기화로 명절 선물로 건강식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2013년 발효홍삼 제품을 시장에 처음 선보인 hy는 2019년에는 브랜드를 ‘발효홍삼 발휘(이하 발휘)’로 재정비하고 전 연령층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발휘는 지난해에만 350억 원 매출을 달성, 누계 매출은 1850억 원에 이른다.

‘발휘’ 브랜드 핵심은 50년 발효기술을 집약해 만든 ‘HY발효홍삼농축액’에 있다.

농협에서 인증한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유산균 100% 발효해 만든다. 특허 유산균 ‘HY8002’을 포함한 2종의 비피더스균으로 18시간에 걸쳐 순수 발효한다. 이를 통한우수한 체내이용율이 특징이다.

hy는 자체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를 보유하고 있어 유산균 대량 생산과 이를 통한 홍삼 발효가 가능하다. 실제 ‘발효홍삼농축액’ 12.5kg을 만들기 위해서는 1kg 가량 유산균 분말이 투여된다. 균주 수로 환산 시 농축액 1g 당 유산균 10억 마리가 필요하다.

브랜드 대표 제품은 ‘발휘 발효홍삼K’다. ‘HY발효홍삼농축액’에 진생베리, 녹용, 차가버섯 등 15가지 부원료를 넣어 만들었다. 홍삼 특유의 쓴 맛이 적어 온 가족 건강음료로 좋다.

최근에는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하고 신규 CF를 공개했다. 새로운 광고는 발휘의 우수한 체내이용률을 알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광고에서 이제훈은 활력있는 모습으로 발휘의 우수한 체내이용률을 짧고 강렬하게 전한다.

최영택 hy 건강식품CM팀장은 “‘발휘’ 브랜드는 유산균을 통한 기능성 발굴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로 발효홍삼 시장을 이끌어왔다”며 “설 명절을 맞아 가족, 친지 등에 감사한 마음을 전할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인기 있는 K팝스타’는 여자가 너무 쉬웠다…BBC가 알린 ‘버닝썬’ 실체 [해시태그]
  • 서울시민이 뽑은 랜드마크 1위는 '한강'…외국인은 '여기' [데이터클립]
  • 윤민수, 결혼 18년 만에 이혼 발표…"윤후 부모로 최선 다할 것"
  • 육군 32사단서 신병교육 중 수류탄 사고로 훈련병 1명 사망…조교는 중상
  • "웃기려고 만든 거 아니죠?"…업계 강타한 '점보 제품'의 비밀 [이슈크래커]
  • '최강야구' 고려대 직관전, 3회까지 3병살 경기에…김성근 "재미없다"
  • 비용절감 몸부림치는데…또다시 불거진 수수료 인하 불씨 [카드·캐피털 수난시대上]
  • 문동주, 23일 만에 1군 콜업…위기의 한화 구해낼까 [프로야구 21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941,000
    • +4.91%
    • 이더리움
    • 4,991,000
    • +16.42%
    • 비트코인 캐시
    • 714,500
    • +7.12%
    • 리플
    • 745
    • +4.93%
    • 솔라나
    • 248,000
    • +1.14%
    • 에이다
    • 689
    • +6.49%
    • 이오스
    • 1,182
    • +7.55%
    • 트론
    • 170
    • +0.59%
    • 스텔라루멘
    • 154
    • +4.0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000
    • +6.08%
    • 체인링크
    • 23,160
    • +0.56%
    • 샌드박스
    • 638
    • +5.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