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상인간 ‘김래아’ 첫 앨범 낸다…“가수 데뷔 임박”

입력 2022-01-06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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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CES 2022서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윤종신과도 협업

▲인스타그램 속 김래아 모습 (출처=김래아 인스타그램(@reahkeem))
▲인스타그램 속 김래아 모습 (출처=김래아 인스타그램(@reahkeem))

LG전자가 기획한 가상인간 ‘김래아’(Reah Keem)가 곧 첫 앨범을 내며 가수로 데뷔한다.

LG전자는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가전ㆍIT 전시회 CES 2022에서 김래아의 연내 첫 데뷔 앨범 출시 계획을 밝혔다.

김래아는 지난해 개최된 CES 2021에서 처음 공개된 가상 인간이다. LG전자가 모션 캡처 작업과 딥러닝 기술, 자연어 학습 등을 통해 목소리를 입히고 움직임을 구현했다. 이름 ‘래아’(來兒)는 ‘미래에서 온 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LG전자는 기획한 이 가상 인물은 서울에서 지내는 23세 여성으로 음악을 만드는 ‘버추얼 인플루언서’(Virtual Influencer)다.

▲LG 월드 프리미어 영상에 공개된 김래아 뮤직비디오 일부 (출처=LG Global 유튜브 캡처)
▲LG 월드 프리미어 영상에 공개된 김래아 뮤직비디오 일부 (출처=LG Global 유튜브 캡처)

이번 CES 2022에서 공개된 ‘LG 월드 프리미어’ 영상에서 LG전자는 “래아가 현재 자작곡을 준비 중”이라며 “올해 발표될 래아의 데뷔 앨범에 많은 관심을 보내달라”고 밝혔다.

특히 회사는 가수 윤종신 등이 속한 국내 엔터테인먼트사 미스틱스토리와 협업 중이라고 설명했다.

LG 월드 프리미어 영상에서는 댄스곡에 맞춰 춤을 추는 김래아의 뮤직비디오 일부도 공개됐다.

LG전자는 현재 김래아의 인스타그램 계정도 운영하고 있다. 이날 기준 팔로워는 약 1만4000명이다.

LG전자는 향후 김래아를 통해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 홍보와 비대면 마케팅 활동에 나설 것으로 관측된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김래아의 활동에 대해 틀을 정해놓은 것은 없다”며 “음반 작업을 비롯해 향후 인지도가 높아지면 광고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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