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제작 알바몬 광고, '300만뷰' 돌파

입력 2021-12-16 08: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고등래퍼3 출신 이영지, 가수 원슈타인 모델로 기용해 진정성↑

(사진제공=제일기획)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제작한 알바몬의 '알바의 플랜을 리스펙트' 광고가 MZ(밀레니얼+Z) 세대로부터 높은 공감을 얻으며 유튜브 영상 누적 조회 수 300만 건을 돌파했다.

2019년부터 아르바이트생을 '리스펙(존중)'하는 메시지를 광고에 담아온 알바몬은 이번 광고에서도 자신만의 계획을 위해 다양한 아르바이트에 열정적으로 임하는 MZ세대들을 응원하고 있다.

광고의 진정성을 높이기 위해 또래의 일상을 방송 프로그램에서 유쾌하게 풀어내며 사랑을 받는 고등래퍼3 출신의 이영지와 래퍼가 되기 위해 편의점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해 온 가수 원슈타인을 모델로 기용한 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광고는 '머니머니', 'N포 세대', '계획이 있거든' 편 등 총 3편의 에피소드로 제작됐다. 기성세대가 정해놓은 알바에 대한 인식을 보여주고, 이러한 편견에 당당하게 맞서는 MZ세대의 모습을 보여주는 식이다.

중독성 있는 힙합 멜로디와 함께 자신만의 계획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는 MZ세대들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그려냈다.

제일기획 임태진 CD는 “MZ세대의 아이콘인 이영지와 원슈타인을 모델로 기용해 알바몬의 방향성인 '아르바이트생에 대한 존중'을 강조하고 타깃 공감도 강화와 함께 광고 돌출도까지 잡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알바몬 관계자는 “자신의 계획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준비하는 청년들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브랜드가 알바몬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자신만의 계획을 실현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종현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2.01]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8]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61,000
    • -1.55%
    • 이더리움
    • 4,650,000
    • -1.69%
    • 비트코인 캐시
    • 859,500
    • +0.23%
    • 리플
    • 3,088
    • -3.14%
    • 솔라나
    • 203,600
    • -3.96%
    • 에이다
    • 642
    • -3.02%
    • 트론
    • 425
    • +1.43%
    • 스텔라루멘
    • 373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31,000
    • -0.23%
    • 체인링크
    • 20,900
    • -2.65%
    • 샌드박스
    • 217
    • -3.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