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코스피, 외인·기관 매도 2979선 하락 출발

입력 2021-12-15 09: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스피지수가 외인·기관 매도에 2979선으로 하락 출발했다.

15일 오전 9시 8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8.95포인트(0.30%) 떨어진 2979.00에 거래 중이다. 외인, 기관이 459억, 121억 원을 순매도한 반면 개인이 홀로 570억 원을 순매수 중이다.

간밤 뉴욕증시는 하락 했다. 14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06.77포인트(0.30%) 하락한 35,544.18을 기록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34.88포인트(0.75%) 떨어진 4,634.09를 나타냈다.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175.64포인트(1.14%) 하락한 15,237.64로 거래를 마감했다.

코스피 업종별로는 의약품(0.74%), 의료정밀(0.54%), 보험(0.49%), 음식료업(0.40%) 등이 상승세다. 반면 기계(-0.87%), 운수장비(-0.67%), 서비스업(-0.74%), 전기전자(-0.61%) 등은 하락세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는 아모레퍼시픽(2.20%), LG(1.49%), 삼성바이오로직스(1.46%), 아모레G(0.99%)등이 오르고 있다. 반면 KT&G(-2.33%), 삼성SDI(-2.21%), 한솔케미칼(-2.04%), 두산밥캣(-1.68%) 등은 내리고 있다.

같은 시간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02포인트 내린 1002.79에 거래 중이다. 외인, 기관이 193억, 28억 원을 순매도한 반면 개인이 268억 원을 순매수 중이다.

코스닥 업종별로는 디지털컨텐츠(1.00%), 통신서비스(0.67%), 정보기기(0.85%) 등이 오름세다. 방송서비스(-0.53%), 종이·목재(-0.47%), IT부품(-0.43%) 등은 내림세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는 압타바이오(4.59%), 컴투스(3.21%), 비덴트(2.88%) 등이 상승하고 있다. 반면 엔켐(-2.31%), 에이비엘바이오(2.11%), 셀리버리(-2.07%) 등은 하락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호남 반도체 시대’ 열린다…삼성·SK 500조 초대형 투자 추진
  • 코스피, 하루 만에 9100서 8200선 털썩⋯12%대↓ 삼전ㆍSK하닉 시총 520조 증발
  • 숙박비 무서워 못 떠난다…올여름 휴가 '짧고 가까운 곳으로' [데이터클립]
  • 단독 성수동 재개발 예정지 '땅 꺼짐'⋯주민들 "또 무너질까 불안"
  • HBM 부족해도 못 산다…AI 빅테크 '메모리 확보 전쟁'
  • “교섭은 계속, 파업 철회는 없다”…카카오 5개 노조, 2차 파업 초읽기
  • "이렇게 웃긴 그룹이었어?"⋯아이돌 웹예능 릴레이, 왜? [엔터로그]
  • 일본 엔화, 39년 내 최저치 근접…미·일 재무수장 긴급협의
  • 오늘의 상승종목

  • 06.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180,000
    • -3.32%
    • 이더리움
    • 2,500,000
    • -4.8%
    • 비트코인 캐시
    • 287,200
    • -4.33%
    • 리플
    • 1,657
    • -3.66%
    • 솔라나
    • 103,900
    • -6.06%
    • 에이다
    • 227
    • -5.81%
    • 트론
    • 498
    • -0.8%
    • 스텔라루멘
    • 291
    • -7.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000
    • -5.45%
    • 체인링크
    • 11,440
    • -4.67%
    • 샌드박스
    • 78.75
    • -6.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