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MS 시스템에는 고객의 음성문의를 인식해 텍스트로 자동 변환하는 첨단 IT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롯데택배 고객은 오후 6시 고객센터 업무 종료 이후에도 간편하게 음성으로 문의를 접수할 수 있다.
음성문의는 STT를 통해 텍스트로 변환돼 전담 상담사에게 전달된다.
상담사는 확인 후 고객에게 카카오톡, SMS 또는 전화로 빠르게 피드백을 제공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향후 고객센터 업무시간을 포함해 24시간 VMS를 확대 운영할 것”이라며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해서 고도화해 언제나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