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고객센터 음성 메시지 상담 접수 시스템 도입…"업계 최초"

입력 2021-09-30 09: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고객센터 업무 종료 이후에도 음성 문의 가능해져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택배업계 최초로 고객센터 업무 종료 후에도 문의 접수가 가능한 고객센터 음성 메시지(VMS) 상담 접수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VMS 시스템에는 고객의 음성문의를 인식해 텍스트로 자동 변환하는 첨단 IT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롯데택배 고객은 오후 6시 고객센터 업무 종료 이후에도 간편하게 음성으로 문의를 접수할 수 있다.

음성문의는 STT를 통해 텍스트로 변환돼 전담 상담사에게 전달된다.

상담사는 확인 후 고객에게 카카오톡, SMS 또는 전화로 빠르게 피드백을 제공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향후 고객센터 업무시간을 포함해 24시간 VMS를 확대 운영할 것”이라며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해서 고도화해 언제나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170,000
    • -2.27%
    • 이더리움
    • 4,640,000
    • -2.83%
    • 비트코인 캐시
    • 859,000
    • -0.69%
    • 리플
    • 3,101
    • -3.03%
    • 솔라나
    • 201,500
    • -5.4%
    • 에이다
    • 637
    • -4.93%
    • 트론
    • 428
    • +1.66%
    • 스텔라루멘
    • 372
    • -1.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870
    • -1.12%
    • 체인링크
    • 20,810
    • -3.34%
    • 샌드박스
    • 216
    • -4.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