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광고, '에피 어워드 코리아'서 2개 부문 은상

입력 2021-07-05 10: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 편

▲(왼쪽부터)김은용 KPR 전무, 정민구 KCC 홍보광고팀장, 이연후 TBWA 국장이 1일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KCC)
▲(왼쪽부터)김은용 KPR 전무, 정민구 KCC 홍보광고팀장, 이연후 TBWA 국장이 1일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KCC)

KCC는 1일 '2021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 Korea)' 시상식에서 광고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Feat. KCC창호)’ 편으로 단기 효과(Short Term Effects)와 브랜디드 콘텐트(Branded Content) 2개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에피 어워드는 탁월한 성과를 보인 마케팅 전략,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KCC는 단기적으로 진행된 판촉 캠페인 중 우수한 성과를 보인 캠페인을 꼽는 '단기 효과' 부문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얼마나 효과적으로 대중과 소통했는지를 평가하는 '브랜디드 콘텐트' 부문에서 모두 상을 탔다.

회사 관계자는 "여러 편의 패러디 광고들이 끊임없이 연결되는 독특한 액자식 구성과 배우 성동일 특유의 인간미 넘치는 코믹 연기가 더해져 짧은 기간 동안 대중의 뇌리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고 평가받았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KCC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창호 광고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Feat. KCC창호)’ 편은 누적 조회 수 844만 회를 기록했다.

KCC 창호는 최근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창호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CC 관계자는 “기성세대와 MZ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로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육아휴직하면 끝?…남은 직원들 확실한 보상ㆍ배려해야 [인구절벽 정책제언 ③-1]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09:2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661,000
    • -0.9%
    • 이더리움
    • 4,538,000
    • -0.77%
    • 비트코인 캐시
    • 687,500
    • -1.72%
    • 리플
    • 755
    • -1.69%
    • 솔라나
    • 206,800
    • -3.81%
    • 에이다
    • 676
    • -2.45%
    • 이오스
    • 1,190
    • -1.33%
    • 트론
    • 169
    • +2.42%
    • 스텔라루멘
    • 163
    • -1.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750
    • -3.48%
    • 체인링크
    • 21,010
    • -0.57%
    • 샌드박스
    • 665
    • -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