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모든 잡곡이 한곳에" 롯데마트, '오곡백과' 브랜드 론칭

입력 2021-06-28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구매 목적에 맞게 고를 수 있는 점이 특징… 총 20개 혼합곡 선봬

(사진제공=롯데마트)
(사진제공=롯데마트)

최근 잡곡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0년 양곡소비량조사’에 따르면 1인당 쌀 소비량은 전년 대비 1.7% 감소함에도, 1인당 잡곡 소비량은 전년 대비 5.7% 늘었다. 다이어트 및 면역력 증진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가가 잡곡 소비를 늘린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마트는 3개년 잡곡 매출이 연 평균 7.9% 신장세를 보임에 따라 5가지 테마에 따라 특화된 혼합곡을 제안해 고객의 잡곡 선정 고민을 해결해주고자 ‘오곡백과’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잡곡은 건강을 위해 섭취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잡곡이 어디에 좋은지, 어떤 맛이 나는지에 대한 정보는 부족하다.

롯데마트는 고객들이 고민없이 취향에 맞는 잡곡을 편하게 고를 수 있도록 ‘식감’, ‘건강’, ‘불릴 필요 없는 바로밥’, ‘식객만화’, ‘세계잡곡’의 총 다섯가지 테마에 맞게 총 20개의 ‘오곡백과’ 혼합곡 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식감’을 테마로 한 혼합곡에는 보리와 귀리가 들어간 ‘톡톡 식감 혼합곡’과 찹쌀과 찰보리, 찰현미 등이 들어간 ‘찰진 식감 혼합곡’이 있다. ‘건강’에 특화된 혼합곡에는 ‘소화가 편한 혼합곡’ 등이 있으며, 불릴 필요 없이 백미모드로 바로 취사가 가능한 ‘바로밥’ 혼합곡도 있다.

또한, 식객이 추천하는 ‘봄여름/가을겨울 제철잡곡’과 식객촌 내 ‘무명식당’ 셰프가 어머니가 지어준 밥을 떠올리며 만든 ‘엄마밥상 혼합곡’과 세계 잡곡을 최적의 레시피로 혼합한 잡곡들을 선보인다.

롯데마트 김우진 잡곡MD(상품기획자)는 “최적의 레시피를 통해 혼합곡을 만들었다”며 “잡곡의 구매 목적에 맞게 직관적인 방식으로 제안한 만큼 고민없이 원하는 잡곡밥을 구매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901,000
    • +3.82%
    • 이더리움
    • 4,326,000
    • +2.32%
    • 비트코인 캐시
    • 634,000
    • +4.45%
    • 리플
    • 741
    • +0.68%
    • 솔라나
    • 199,700
    • +1.42%
    • 에이다
    • 656
    • +0.92%
    • 이오스
    • 1,171
    • +3.45%
    • 트론
    • 174
    • +0%
    • 스텔라루멘
    • 156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200
    • +4.49%
    • 체인링크
    • 19,590
    • +1.61%
    • 샌드박스
    • 631
    • +2.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