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BTS 밀' 출시…구성 살펴보니

입력 2021-05-27 10: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맥도날드 트위터)
(출처=맥도날드 트위터)

글로벌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가 방탄소년단(BTS)과 손잡고 만든 세트 메뉴 판매를 시작했다. 막강한 팬덤을 구축한 BTS의 인기를 등에 업고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맥도날드는 26일(현지시간) 미국을 비롯해 12개 나라를 시작으로 한정판 ‘BTS 밀’(Meal)을 출시했다고 CNN 방송 등이 보도했다.

BTS 세트 메뉴는 치킨 맥너겟 10조각,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됐다.

한국의 인기 레시피에서 착안한 스위트 칠리소스와 케이준 디핑 소스도 메뉴에 포함됐고, 소스 덮개에는 영문과 함께 ‘스위트 칠리’, ‘케이준’이라는 한글이 새겨졌다.

이 메뉴는 이날 미국 전역 매장에서 판매에 들어갔으며 6월까지 50개 나라에 선보일 예정이다.

맥도날드는 이날 미국 전역에 ‘BTS 밀’을 홍보하는 TV 광고를 송출했다. 광고는 방탄소년단이 최근 발표한 신곡 ‘버터’를 배경 음악으로 깔고 7명의 멤버들이 세트 메뉴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맥도날드는 BTS 상징색인 보라색을 활용해 모자, 후드티, 목욕가운, 양말, 샌들 등의 기획 상품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만든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쇼핑 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스타강사 '삽자루' 우형철 씨 향년 59세로 사망
  • 하이브 "뉴진스 홀대? 사실무근…부모 앞세워 여론 호도하는 구태 멈춰야"
  • 단독 정부 지원받은 영화…청각장애인 위한 '한글자막' 제작 의무화
  • 변우석·장기용·주우재 모아놓은 ‘권문수 컬렉션’…홍석천 보석함급? [해시태그]
  • 승자독식 구도…계속되는 경영권 분쟁에 기업·주가 몸살
  • '살해 의대생' 신상도 싹 털렸다…부활한 '디지털 교도소', 우려 완전히 지웠나 [이슈크래커]
  • "중소 업체·지방사업장 다 떠내려간다"…건설업계 불만 고조[PF 연착륙 대책]
  • '최강야구' 유희관, 287일 만에 모교 상대로 등판…2022년 MVP 품격 보여줄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5.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104,000
    • +1.85%
    • 이더리움
    • 4,125,000
    • +0.02%
    • 비트코인 캐시
    • 618,500
    • +1.56%
    • 리플
    • 709
    • +0.42%
    • 솔라나
    • 207,000
    • +1.62%
    • 에이다
    • 615
    • -0.49%
    • 이오스
    • 1,096
    • +0.09%
    • 트론
    • 177
    • -1.12%
    • 스텔라루멘
    • 146
    • -1.3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200
    • -1.49%
    • 체인링크
    • 18,850
    • -1.1%
    • 샌드박스
    • 583
    • -1.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