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첫 ‘라이브 쇼핑 방송’, 시청자 6만 명 돌파

입력 2021-05-21 09: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정의 달 맞이 여성기업제품 특별전’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가정의 달 맞이 여성기업제품 특별전’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그립 컴퍼니와 기획한 첫 번째 모바일 라이브 쇼핑 방송이 시청자 수 6만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여경협은 지난 13일, 14일 양일간 그립 라이브 쇼핑과 ‘가정의 달 맞이 여성기업제품 특별전’을 방송했다. 최근 모바일 라이브 쇼핑 채널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들이 여성기업 10개사의 제품을 방송했다.

‘가정의 달 맞이 여성기업제품 특별전’은 총 4회로 구성됐다. 동 시간대 전체 라이브방송 시청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시청자 수 6만2000명, 조회 수 7만4000개, 좋아요 6만3000개를 기록했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판매 전략 요건인 ‘정기방송 팬덤 확보(매일 2시간 방송)’와 ‘인터넷 최저가판매’의 통념을 깨고 30분 방송 동안 방송 평균 매출액 이상의 성과를 낸 기업도 있다.

한재연 그립컴퍼니 사업개발 총괄 실장은 “여성기업제품이 첫 라이브 쇼핑 방송에서 좋은 고객 반응을 끌어낸 만큼, 참가했던 기업들이 이후 지속적인 방송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팬덤을 확대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윤숙 회장은 “국내 중소기업 664만 개 중 여성기업의 비중은 40%인 266만 개이지만, 이번 코로나로 인한 정부지원을 받은 여성기업은 미미한 실정”이라며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여성기업들을 위해 다양한 기관 및 유통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여경협의 ‘W-디지털 판로지원’ 사업은 소비재를 생산하는 여성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부문은 TV홈쇼핑 방송, 라이브커머스 방송, SNS 광고영상 및 홈쇼핑 사전영상 제작 부문이 있으며, 현재 ‘여성기업종합정보 포털’에서 28일까지 추가 모집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675,000
    • -3.14%
    • 이더리움
    • 4,525,000
    • -4.44%
    • 비트코인 캐시
    • 839,500
    • -2.78%
    • 리플
    • 3,040
    • -3.4%
    • 솔라나
    • 199,400
    • -4.32%
    • 에이다
    • 621
    • -5.48%
    • 트론
    • 428
    • +0%
    • 스텔라루멘
    • 359
    • -5.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50
    • -2.03%
    • 체인링크
    • 20,360
    • -4.73%
    • 샌드박스
    • 210
    • -6.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