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88'이 돌아왔다…KT&G, 88리턴즈 출시

입력 2021-03-25 10: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T&G가 1990년대 인기를 끌었던 ‘88’ 제품을 현대적으로 구현한 ‘88 리턴즈(88 Returns)’를 29일부터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

‘88 리턴즈’는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이다. 패키지도 ‘88’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했다. ‘88’의 상징인 하늘색을 패키지 색상으로 정했고, 당시 심볼이었던 국보 1호 숭례문을 담았다. 기존 소프트 케이스 대신 ‘하드’ 케이스를 적용한 것은 과거와 달라진 점이다.

‘88’ 제품은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해 1987년 처음 출시됐으며 1988년부터 1995년까지 8년 동안 국내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정윤식 KT&G 브랜드실장은 “‘88’ 브랜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담배 본연의 맛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88 리턴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88’의 추억을 기억하는 이들과, 현대적인 트렌드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뉴트로(Newtro)’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88 리턴즈’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3.0mg, 0.30mg이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대표이사
방경만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2025.11.24] [기재정정]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처분결정(자율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우크라이나 아동 북송 됐다는 곳, ‘송도원 국제소년단 야영소’였다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45,000
    • -0.12%
    • 이더리움
    • 4,560,000
    • +0.11%
    • 비트코인 캐시
    • 885,500
    • +2.37%
    • 리플
    • 3,064
    • +0.43%
    • 솔라나
    • 199,100
    • -0.05%
    • 에이다
    • 628
    • +1.45%
    • 트론
    • 427
    • -1.39%
    • 스텔라루멘
    • 362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50
    • +0.59%
    • 체인링크
    • 20,940
    • +2.85%
    • 샌드박스
    • 216
    • +1.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