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말고 화장품도 판다고? '에이블리', 라이프트렌드 커머스 도약

입력 2021-03-08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에이블리)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가 코스메틱 카테고리를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국내 패션ㆍ의류 앱 월간 이용자 수 1위로 쇼핑앱으로 소비자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상품 찜'과 '구매 이력'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과 이용자를 취향 기반으로 연결해주는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블리는 현재 롬앤, 셀리맥스, 클리오, 페리페라 등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화장품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제품군도 색조 화장품을 시작으로 기초, 스킨케어까지 확장해 탄탄한 코스메틱 카테고리를 구축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앞서 에이블리는 지난해 10월 △홈데코 △핸드메이드 카테고리를 신설하며 의류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및 홈카페 소품 등이 판매되고 있다. 이번 코스메틱 카테고리 론칭으로 고객들은 패션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에이블리에서 만날 수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대표는 “화장품도 소비자의 취향과 스타일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이번 코스메틱 카테고리를 런칭하게 됐다”라며 “홈데코, 핸드메이드, 코스메틱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상품의 다양성을 확보한 만큼, 이제는 한층 더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유저 취향 맞춤형 상품을 연결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19,000
    • +0.73%
    • 이더리움
    • 4,558,000
    • +1.2%
    • 비트코인 캐시
    • 881,000
    • +3.89%
    • 리플
    • 3,041
    • +0.6%
    • 솔라나
    • 198,900
    • +1.12%
    • 에이다
    • 628
    • +1.95%
    • 트론
    • 429
    • +0.47%
    • 스텔라루멘
    • 362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90
    • +0.49%
    • 체인링크
    • 20,940
    • +3.92%
    • 샌드박스
    • 218
    • +4.8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