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장케어 프로젝트; 출시 2년만에 1억병 판매

입력 2021-02-24 09: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한국야쿠르트)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의 '장케어 프로젝트 MPRO3'가 누적 판매 1억 병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출시 2년 만에 이룬 성과로 한국야쿠르트의 스테디셀러 '쿠퍼스프리미엄' 보다 빠른 판매 속도다. 1.6초당 1병씩 팔린 셈이다.

한국야쿠르트는 'MPRO3'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장케어프로젝트 MPRO3 타트체리맛'을 선보인다. 일반 체리보다 새콤한 타트체리맛을 더해 만들었다. 기존 대비 지방함량을 50% 줄인 저지방 제품이다.

'MPRO3'는 2019년 2월 한국야쿠르트가 4년여 연구 끝에 선보인 제품이다. 국내 최초 이중제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다. 특허 캡을 적용해 '프로바이오틱스'와 그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캡슐과 액상으로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MPRO3'의 인기 비결은 제품에 함유한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에 있다. 제품명에서 의미하듯 한국야쿠르트가 보유한 특허 유산균 3종을 혼합해 만들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와 공동연구 및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1병당 100억 CFU를 보증한다.

한국야쿠르트 정기배송 시스템도 장점이다. '프레시 매니저'가 냉장 전동카트로 지정한 장소와 날짜에 신선한 상태로 전달한다. 바쁜 일상 속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장 건강을 꾸준하게 케어 받을 수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M&S부문장은 "장 건강에 관한 관심과 함께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이 점차 치열해지는 가운데 단일제품 1억 개 판매는 의미가 크다"며 "현재도 하루 평균 15만 개 이상 꾸준히 판매되며 국내 대표 장 건강 제품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21,000
    • +0.99%
    • 이더리움
    • 4,566,000
    • +1.13%
    • 비트코인 캐시
    • 873,500
    • +3.62%
    • 리플
    • 3,043
    • +0%
    • 솔라나
    • 199,200
    • +0.81%
    • 에이다
    • 623
    • +0.65%
    • 트론
    • 430
    • +0.94%
    • 스텔라루멘
    • 361
    • -0.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50
    • -0.1%
    • 체인링크
    • 20,790
    • +3.33%
    • 샌드박스
    • 215
    • +2.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