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베이킹 뜨겁네"…CJ제일제당, '백설쿠킹믹스' 매출 전년비 40% ↑

입력 2020-11-27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백설 쿠킹믹스’ 제품이 이달까지 누계 매출로 지난해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백설 쿠킹믹스’는 ‘핫케익 믹스’, ‘호떡 믹스’ ‘브라우니 믹스’, ‘케익 믹스’ 등 다양한 간식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CJ제일제당 측은 아이의 간식 메뉴와 놀이 고민을 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쿠킹믹스’ 제품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한다. 젊은 층에서 직접 홈베이킹을 하는 트렌드가 퍼지고 있다는 점도 주효했다.

특히, 최근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겨울철 대표 간식인 ‘백설 호떡믹스’가 ‘홈베이킹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백설 호떡믹스’의 10~11월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20%가량 올랐다.

이에 맞춰 CJ제일제당은 겨울 한정판 제품인 ‘백설 인절미호떡믹스’(3580원)를 선보였다. 지난해 겨울, 흑당 열풍을 반영해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백설 흑당호떡믹스’를 잇는 제품으로, '할매 입맛'을 가진 소비층을 겨냥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쿠킹믹스 시장이 지난해보다 26% 증가한 260억 원 규모로 클 것으로 예상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평소 ‘백설 쿠킹믹스’의 성수기가 아이들 방학 시즌이었다면, 올해는 ‘홈베이킹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매월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대표이사
손경식,강신호(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5]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219,000
    • -3.13%
    • 이더리움
    • 4,552,000
    • -3.56%
    • 비트코인 캐시
    • 849,000
    • -1.22%
    • 리플
    • 3,051
    • -4.18%
    • 솔라나
    • 198,200
    • -6.64%
    • 에이다
    • 621
    • -6.62%
    • 트론
    • 427
    • +1.18%
    • 스텔라루멘
    • 366
    • -2.92%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20
    • -1.93%
    • 체인링크
    • 20,330
    • -5.09%
    • 샌드박스
    • 211
    • -6.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