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수제만둣집 맛 만두' 출시 1년 만에 매출 520억 원 돌파

입력 2020-11-23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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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작년 11월 첫 출시한 '수제만둣집 맛 만두'가 1년 만에 누적 매출 520억 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제만둣집 맛 만두'는 CJ제일제당이 만두 전문점을 겨냥해 기획한 제품으로, '비비고 왕교자'가 대중적인 맛을 겨냥했다면 '수제만둣집 맛 만두'는 만두소에 특색을 줘 취향이 뚜렷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지난 11월 출시한 ‘고기만두’는 청양고추를 넣어 깔끔한 맛을, ‘김치만두’는 깍두기와 참기름을 넣어 아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부각했다. 올해 7월 추가로 선보인 ‘진한고기만두’는 깻잎과 들깻가루를, ‘새우만두’는 물밤과 굴소스를 넣었다.

‘수제만두’ 느낌을 주기 위해 피가 얇으면서도 한입에 베어 물었을 때 꽉 찬 식감을 구현하려 만두 높이를 2.5㎝ 이상 뽑아낼 수 있는 전용 설비를 갖췄다.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제형은 현재 디자인 특허 출원을 신청한 상태다.

CJ제일제당은 ‘수제만둣집 맛 만두’의 인기에 힘입어 내년부터 인천 냉동식품 공장의 해당 제품 생산 설비를 지금의 3배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연말까지 비비고 모델인 배우 박서준을 내세운 ‘비비고, 손맛을 빚어내다’ 광고캠페인을 해 제품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왕교자’가 국내 냉동만두 시장의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면 ‘수제만둣집 맛 만두’는 세분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취향을 끌어올린 제품”이라며 “내년에도 제품별 특징적인 맛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수제형 만두’를 꾸준히 출시해 시장을 지속 혁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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