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 3분기 영업익 20억...전년비 355%↑

입력 2020-11-16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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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리자가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55.6% 증가한 19억9000만 원, 당기순이익은 286.6% 늘어난 16억2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누적 영업이익은 82억 원, 당기순이익은 65억3000만 원으로 각각 443.8%, 361.3% 증가해 역대 최대 연간 실적 달성이 가능해졌다.

모나리자는 지난해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해 지속적인 품질 개선 및 위생용품 라인업 강화를 시도했다. 또 발 빠른 온라인 직영화 체제 구축이 3분기 실적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마스크를 비롯한 위생용품 매출액이 꾸준히 호조를 보이고 있다. 마스크의 3분기 매출액은 54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약 51.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모나리자는 올해 7월부터 마스크 자체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지난달 미국 식품의약처(FDA)의 마스크 등록과 함께 본격 마스크 자체 생산에 돌입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판매 채널을 더욱 다양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모나리자는 앞으로 내수경기 침체와 경쟁 심화로 유발될 수 있는 잠재적 위기 상황에 대비해 준비를 지속하고 있다. 앞으로도 자체 생산 능력 강화를 위한 시설 투자와 수익 구조 다변화로 시장 내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엠에스에스(MSS) 그룹 산하의 모나리자는 화장지 및 미용 티슈, 프리미엄 물티슈, 성인용 기저귀와 함께 마스크, 손 소독제, 항균 클리너 등의 다양한 위생용품을 출시하며 위생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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