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업] 브랜드 체험부터 포토존까지 즐긴다?…팝업스토어와 플래그십스토어의 차이

입력 2020-11-06 17: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매치업’(Match-Up)은 두 브랜드 또는 상품의 차이에서 비롯되는 ‘카더라’ 정보를 정정하고 비교하는 콘텐츠입니다.

홍대·신촌·명동·이태원과 같은 핫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와 플래그십스토어. 아기자기하거나 세련됐거나 다채로운 분위기 등으로 공간을 꾸며놓은 스토어들을 보면 쉽게 지나칠 수 없어 ‘한번 들어가 볼까?’ 하는 생각으로 방문하게 됩니다. 입장 후에는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과 인테리어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한눈에 엿볼 수 있을 텐데요. 이러한 두 오프라인 유형의 매장은 ‘체험형’을 선호하는 현시대의 트렌드에 맞게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죠.

이에 따라 패션·리빙·게임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팝업스토어 또는 플래그십스토어 매장을 만들어가고 있는데요. 정작 소비자들은 이 두 유형의 매장 차이를 모르고 스토어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매치업 5화에서는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와 ‘플래그십스토어’의 차이를 정의부터 효과까지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팝업스토어와 플래그십스토어의 차이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팝업스토어와 플래그십스토어의 차이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476,000
    • -0.21%
    • 이더리움
    • 4,435,000
    • +0.25%
    • 비트코인 캐시
    • 850,500
    • +1.43%
    • 리플
    • 2,867
    • -1.04%
    • 솔라나
    • 190,800
    • -1.09%
    • 에이다
    • 557
    • -3.97%
    • 트론
    • 417
    • +0%
    • 스텔라루멘
    • 323
    • -1.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600
    • -2.24%
    • 체인링크
    • 18,920
    • -0.89%
    • 샌드박스
    • 177
    • -2.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