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업] 참이슬 vs 처음처럼, 맛? 향? 모르면 술부심 자제부탁

입력 2020-10-08 18:43


‘매치업’(Match-Up)은 두 브랜드 또는 상품의 차이에서 비롯되는 ‘카더라’ 정보를 정정하고 비교하는 콘텐츠입니다.

대한민국 소주 양대산맥을 꼽자면 단연코 하이트진로 ‘참이슬’과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입니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의 국내 소주 시장 합산 점유율은 70%대(업계 추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 이유는 우리 주변에서도 흔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술자리에 가면 ‘참이슬’과 ‘처음처럼’ 두 개 파(派)로 나뉘는 것을 본 적이 있나요?

독자분들도 소주를 주문하면서 “처음처럼” 또는 “참이슬”을 외친 경험이 한 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두 소주 브랜드의 치열한 주문 경쟁 가운데 ‘매치업’에서는 ‘처음처럼’과 ‘참이슬’의 맛과 향, 깊이감 등 차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 좋아요-
  • 화나요-
  • 추가취재 원해요-

주요 뉴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42,553,000
    • +0.95%
    • 이더리움
    • 2,625,000
    • +0.38%
    • 비트코인 캐시
    • 668,000
    • +0.91%
    • 리플
    • 929.3
    • -0.45%
    • 라이트코인
    • 184,500
    • +0.65%
    • 에이다
    • 1,666
    • +0%
    • 이오스
    • 5,410
    • +1.31%
    • 트론
    • 82.04
    • -0.01%
    • 스텔라루멘
    • 345.7
    • -0.75%
    • 비트코인에스브이
    • 185,800
    • +0.76%
    • 체인링크
    • 24,740
    • -0.8%
    • 샌드박스
    • 297.7
    • +1.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