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되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금호타이어 '미래형 타이어' 2종, IDEA 디자인상 본상 받아

입력 2020-09-21 08:55

에어리스 타이어 e-NIMFㆍ하이브리드 타이어 e-TOPs 2종

▲금호타이어 IDEA 2020 수상제품  (사진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IDEA 2020 수상제품 (사진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의 미래형 타이어 2종이 세계적인 디자인상 'IDEA 2020'에서 운송기기 부문 본상인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

21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국제디자인상으로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심미성 등 5가지 심사기준을 통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이 수상식에는 올해 1800여 개 제품이 출품됐다.

금호타이어가 수상한 제품은 미래 지향적 기술력을 담은 콘셉트 타이어 △에어리스 타이어 e-NIMF △하이브리드 타이어 e-TOPs 2종이다. 금호타이어는 친환경, 자율주행 자동차가 개발되고 있는 미래 차 시장을 겨냥해 타이어 성능은 최대로 유지하면서 주행 중 타이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타이어 연구ㆍ개발을 추진 중이다.

‘e-NIMF’는 타이어 내부에 공기압이 필요 없는 '비공기압 타이어'다. 비공기압 타이어는 공기압 소실을 막기 위한 보수가 필요하지 않고, 트레드 교체를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유지비를 절약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비공기압 타이어는 공기압 타이어보다 내구성능, 소음진동, 회전 저항 등이 현저하게 저하되는 문제점이 있지만, ‘e-NIMF’는 수많은 시험과 시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