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가전’ 합류 LG 홈브루, 7월부터 판매량 50% ‘껑충’

입력 2020-09-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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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선보인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판매량이 늘고 있다. LG전자 직원들이 16일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를 생산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선보인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판매량이 늘고 있다. LG전자 직원들이 16일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를 생산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선보인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판매량이 늘고 있다.

홈브루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는 가운데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로부터 관심을 받으며 집콕 가전의 대열에 합류했다.

LG전자는 올해 7월부터 지난달까지 홈브루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 이상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7월 한 달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4배 수준이다.

LG전자가 지난 7월에 출시한 100만 원대 홈브루는 더 많은 고객이 홈브루를 경험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됐다.

LG 홈브루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은 후 간단한 조작만으로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 △발효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맥주 보관과 숙성을 위한 최적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기술 등 독보적인 생활가전 경쟁력을 집약시켰다.

LG전자는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맥주의 맛을 알리기 위해 시음장소를 전국 LG베스트샵 100곳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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