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 긴 장마ㆍ코로나로 '힐링 상품' 판매 늘었다

입력 2020-08-25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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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색조 화장품도 입술 제품보다 눈 제품 구성비 증가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긴 장마와 코로나19로 인해 홈캉스가 늘며 힐링 관련 뷰티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에 따르면 최근 한달 간(7월25일~8월24일) 풋케어(발바닥 힐링 패치류), 아이마스크(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상품), 디퓨저(액상형 방향제) 매출이 각각 15.2%, 14.0%, 12.7% 늘었다.

회사 측은 "홈캉스족이 늘면서 하절기 외출 관련 상품 매출이 감소하고 발과 눈 등에 패치 형태로 부착하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힐링 케어류 상품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홈캉스의 증가는 색조 화장품 소비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랄라블라가 지난달 말 ‘편안한 휴식을 준비하는 나’의 콘셉트로 선보인 ‘롬앤’은 50여 개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롬앤’은 숙면을 기원하는 캐릭터 상품이 용기에 그려져 있고 ‘오늘도 수고했어 롬앤틱 문나잇’이란 메시지와 몽환적 색채감이 특징인 상품이다.

동시에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는 색조 화장품의 매출 지형도를 바꿨다.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하지 않았던 올해 1월 한달 간의 아이(eye) 제품 매출 구성비는 39.7%였으나 최근 한달(7월25일~8월24일) 기간엔 50.4%로 크게 증가했다. 반면 립(lip) 제품의 매출 구성비는 동기간 46.3%에서 41.1%로 다소 줄었다.

랄라블라가 운영하는 색조 화장품의 카테고리는 얼굴 부위에 따라 크게 립 제품(립글로스, 립스틱 등), 아이 제품(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등), 기타(블러셔, 컨실러 등)로 구분된다.

양윤정 GS리테일 뷰티팀장은 “길게 이어진 장마와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구매 트렌드가 늘고 있다”며 ”랄라블라는 개인 힐링 아이템과 마스크 착용 관련 색조 화장품을 강화해 뉴노멀 시대의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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