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는 올해 고객들이 수도권 100여개 업장에서 ‘허니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내년에는 전국 300여개 업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고객들이 업장에서 ‘허니볼’을 직접 만들어보며 즐길 수 있도록 ‘유자맛 탄산수’와 ‘허니볼 전용 글라스’로 구성된 ‘허니볼 패키지’를 제공한다. ‘허니볼 전용 글라스’에는 ‘더블유 허니’와 ‘유자 탄산수’의 비율을 눈금으로 표시해 손쉽게 제조가 가능토록 했다.
디아지오코리아가 이번에 선보인 ‘허니볼’은 저도주 ‘더블유 허니’를 더 새롭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하이볼 칵테일이다. ‘허니볼’은 ‘더블유 허니’에 유자맛 탄산수를 1:3 비율로 조합한 후 얼음을 채워 간단하게 제조할 수 있다.
허니볼의 베이스가 되는 ‘더블유 허니’는 부드러움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를 위해 출시한 저도주다. 스카치위스키 원액에 스코틀랜드산 꿀, 헤더허니(Heather Honey)를 첨가해 부드러운 목넘김을 강조했다. 신선한 과일향에서 이끌어내는 우디(Woody) 한 향이 복합적인 풍미를 더한다. 세계적인 마스터 블렌더 크레이그 월레스가 직접 블렌딩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들에게 하이볼을 중심으로 새로운 칵테일을 즐기는 것이 인기”라며, “이번에 선보인 ‘허니볼’ 칵테일은 간단하면서도 훌륭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저도주를 즐기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달 저도주 라인업 ‘더블유 19(W 19)’와 ‘더블유 허니(W Honey)’ 2종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