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위기 속에도 지속성장 기반 마련…쿠웨이트ㆍ이라크 쇼룸 오픈

입력 2020-08-18 10:51 수정 2020-08-18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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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시장서 네트워크 재정비 나서…"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할 것"

▲쌍용차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중동 지역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 재정비에 나섰다. 지난 10일 쿠웨이트에 단독 쇼룸을 연 데 이어 이달 중 이라크 바그다드에도 직영 쇼룸을 오픈한다.   (사진제공=쌍용차)
▲쌍용차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중동 지역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 재정비에 나섰다. 지난 10일 쿠웨이트에 단독 쇼룸을 연 데 이어 이달 중 이라크 바그다드에도 직영 쇼룸을 오픈한다. (사진제공=쌍용차)

쌍용자동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글로벌 확산 탓에 위축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판매 네트워크 재정비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0일 쿠웨이트에 91평 규모의 대리점 직영 단독 쇼룸을 연 데 이어 이달 중 이라크 바그다드에 직영 쇼룸을 오픈한다.

새로운 대리점 선정을 통해 시장 재진출을 꾀하고 있는 중동지방에서 판매네트워크 재구축에 들어간 셈이다.

쿠웨이트, 이라크를 포함한 중동지역의 경우 코로나 19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공식 쇼룸 오픈 및 론칭 행사 대신 신문지면과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에 주력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나아가 영국대리점은 베드포드셔(Bedfordshire)주 루턴(Luton)에서 윌트셔(Wiltshire)주 스윈던(Swindon)으로 본사를 옮겼다. 주차장 및 부품물류창고가 확장됐고 수입항인 브리스톨 항구 및 로얄 포트버리 부두와 가까워진 만큼 효율적인 유통 서비스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가 장기화하고 있는 만큼, 즉각적인 판매 확대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전반적인 판매 제반 환경을 검토하고 판매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비대면 채널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에 힘쓰면서 코로나19 종식 이후 시장 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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