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유튜브 광고 조회수 천만 넘어

입력 2020-08-13 11: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나 혼자만 레벨업' 유튜브 영상  (사진제공=카카오페이지)
▲'나 혼자만 레벨업' 유튜브 영상 (사진제공=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는 슈퍼 IP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이 시즌 2 연재 시작 12일 만에 유튜브 광고 영상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단일 IP 기준 국내에서만 누적 조회수 4.5억 건, 누적 열람자 수 515만 명을 돌파하고 있다. 웹툰 시즌2 연재 시작 전과 비교했을 때 조회수 3000만 건, 열람자 15만 명이 증가한 수치다.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 1은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영미권에서도 연재 중이다. 이 중 글로벌 최대 만화 강국인 일본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재팬의 만화 플랫폼 픽코마를 통해 제공된 ‘나 혼자만 레벨업’을 일일 최대 100만명이 열람하고 있다. 올 7월까지 누적 조회수 1억 1400만, 누적 열람자수 340만 명을 기록했다.

올 10월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 2가 서비스되면 일본 독자 유입은 물론 매출까지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페이지는 ‘나 혼자만 레벨업’의 성공 요인에는 장성락 웹툰 작가가 있다고 설명했다. 독자들이 카카오페이지 작품 내 베스트 댓글 대부분은 ‘역대급 연출 능력’, ‘미친 작화’ 등의 감탄과 칭찬으로 채우고 있다는 것이다.

장성락 작가는 “매일 화실에서 그림만 그리고 있기 때문에 국내외 팬들의 반응을 직접 확인하거나 인기를 체감하지는 못하고 있다”며 “만화는 스토리, 연출, 캐릭터를 종합해 하나의 작품이 되는 만큼 ‘나 혼자만 레벨업’을 작업할 때 한쪽에만 치우치지 않게끔 모든 장면에 애정을 가지고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정신아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2.01]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7] [기재정정]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속보 서울 지하철 파업 철회…1노조 임단협 타결
  • 챗GPT 5.2 공개…적용 언제부터
  • “해킹 성공하면 테슬라車 공짜”…세계는 ‘현상금 보안’ 전쟁 중 [해외실험실: 빅테크 보안 대해부 ①]
  • eSSD·메모리 수요 폭발…삼성전자·SK하이닉스 4분기 실적 견인 전망 [ET의 칩스토리]
  • “한국은 AI 전초기지”… 엔비디아, 젠슨황 ‘깐부회동’ 후 한국서 채용 확대
  • 대형사 도시정비 수주 ‘47조’ 폭증… 내년 성수·압구정·목동으로 경쟁 정점
  • 식감 살리고 칼로리 낮추고...오뚜기 ‘컵누들’, 웰빙 라면의 ‘무한 진화’[K-라면 신의 한수⑳]
  • 오늘의 상승종목

  • 12.12 09:3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287,000
    • +0.77%
    • 이더리움
    • 4,806,000
    • -2.14%
    • 비트코인 캐시
    • 858,000
    • +1.66%
    • 리플
    • 3,021
    • -0.43%
    • 솔라나
    • 203,400
    • +0.79%
    • 에이다
    • 631
    • -5.96%
    • 트론
    • 417
    • +0%
    • 스텔라루멘
    • 365
    • -1.3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00
    • +0.17%
    • 체인링크
    • 20,920
    • +0.05%
    • 샌드박스
    • 205
    • -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