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유튜브 광고 조회수 천만 넘어

입력 2020-08-13 11: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나 혼자만 레벨업' 유튜브 영상  (사진제공=카카오페이지)
▲'나 혼자만 레벨업' 유튜브 영상 (사진제공=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는 슈퍼 IP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이 시즌 2 연재 시작 12일 만에 유튜브 광고 영상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단일 IP 기준 국내에서만 누적 조회수 4.5억 건, 누적 열람자 수 515만 명을 돌파하고 있다. 웹툰 시즌2 연재 시작 전과 비교했을 때 조회수 3000만 건, 열람자 15만 명이 증가한 수치다.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 1은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영미권에서도 연재 중이다. 이 중 글로벌 최대 만화 강국인 일본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재팬의 만화 플랫폼 픽코마를 통해 제공된 ‘나 혼자만 레벨업’을 일일 최대 100만명이 열람하고 있다. 올 7월까지 누적 조회수 1억 1400만, 누적 열람자수 340만 명을 기록했다.

올 10월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 2가 서비스되면 일본 독자 유입은 물론 매출까지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페이지는 ‘나 혼자만 레벨업’의 성공 요인에는 장성락 웹툰 작가가 있다고 설명했다. 독자들이 카카오페이지 작품 내 베스트 댓글 대부분은 ‘역대급 연출 능력’, ‘미친 작화’ 등의 감탄과 칭찬으로 채우고 있다는 것이다.

장성락 작가는 “매일 화실에서 그림만 그리고 있기 때문에 국내외 팬들의 반응을 직접 확인하거나 인기를 체감하지는 못하고 있다”며 “만화는 스토리, 연출, 캐릭터를 종합해 하나의 작품이 되는 만큼 ‘나 혼자만 레벨업’을 작업할 때 한쪽에만 치우치지 않게끔 모든 장면에 애정을 가지고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마운트곡스發 매물 쏟아진다"…비트코인, 나스닥 하락·ETF 매도 겹치며 '먹구름' [Bit코인]
  • 육아휴직하면 끝?…남은 직원들 확실한 보상ㆍ배려해야 [인구절벽 정책제언 ③-1]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13:0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289,000
    • -0.72%
    • 이더리움
    • 4,500,000
    • -1.12%
    • 비트코인 캐시
    • 682,500
    • -1.44%
    • 리플
    • 757
    • -0.26%
    • 솔라나
    • 205,200
    • -2.7%
    • 에이다
    • 678
    • -1.02%
    • 이오스
    • 1,169
    • -11.64%
    • 트론
    • 168
    • +1.82%
    • 스텔라루멘
    • 162
    • -1.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900
    • -3.64%
    • 체인링크
    • 20,960
    • -0.38%
    • 샌드박스
    • 661
    • -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