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2020 KSQI’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입력 2020-05-26 08: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 제공…챗봇 상담·보이는 원격상담 운영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KSQI 콜센터 부문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KSQI 콜센터 부문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체험하며 평가를 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경청 태도, 설명 능력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이는 원격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보이는 원격상담은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 원격으로 제품의 상태를 확인하며 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딥러닝 학습 기술을 적용한 채팅 상담 로봇 ‘써비’도 도입했다. 고객은 챗봇을 활용해 야간이나 휴일에도 센터 찾기, 서비스 예약 등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상담사가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담기법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전문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080,000
    • +1.32%
    • 이더리움
    • 4,760,000
    • +5.85%
    • 비트코인 캐시
    • 697,000
    • +1.16%
    • 리플
    • 752
    • +0.53%
    • 솔라나
    • 207,100
    • +5.34%
    • 에이다
    • 684
    • +3.17%
    • 이오스
    • 1,182
    • -0.17%
    • 트론
    • 174
    • +1.75%
    • 스텔라루멘
    • 166
    • +1.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000
    • +2.81%
    • 체인링크
    • 20,680
    • +1.08%
    • 샌드박스
    • 671
    • +2.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