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입력 2020-05-19 08: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와이즈앱)
(사진제공=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가 네이버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분기 한국인이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가 네이버로 나타났다. 뒤이어 쿠팡과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등이 자리를 차지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가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와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순으로 나타났다. 3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순으로 나타나 20대와 미세한 차이를 보였다.

40대가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역시 네이버가 1위였으다. 다만 50대 이상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쿠팡, 이베이코리아, 네이버, 11번가의 순으로 나타나 차이를 보였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방식으로 해당 리테일 브랜드에서 결제한 소비자 패널의 결제 내역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와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는 포함되지 않는다.


대표이사
최수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09:1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877,000
    • +0.89%
    • 이더리움
    • 4,563,000
    • +0.4%
    • 비트코인 캐시
    • 891,500
    • +1.83%
    • 리플
    • 3,049
    • +0.23%
    • 솔라나
    • 197,200
    • -0.35%
    • 에이다
    • 622
    • +0.32%
    • 트론
    • 430
    • +0.23%
    • 스텔라루멘
    • 355
    • -1.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50
    • -1.05%
    • 체인링크
    • 20,360
    • -2.35%
    • 샌드박스
    • 208
    • -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