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페이, AI 챗봇 서비스 시작…"365일 1:1 상담"

입력 2020-05-12 08: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SSG페이)
(사진제공=SSG페이)

SSG페이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365일 1:1 고객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

신세계 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는 유통업계 간편결제 최초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SSG페이가 선보이는 AI 챗봇 서비스 ‘쓱이지’는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1:1 고객 상담 서비스로, 신세계아이앤씨가 개발한 구글 기술 기반의 AI 챗봇 플랫폼 '사이보그'(SAIbog·SHINSEGAE AI Bot on Google)를 활용해 개발했다.

이용 방법은 SSG페이 앱의 전체 메뉴 상단의 ‘쓱이지’ 아이콘을 선택한 후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된다. 답변은 텍스트와 이미지, 링크를 통해 상세하게 제공한다.

AI 챗봇 서비스 ‘쓱이지’는 SSG페이의 주요 서비스에 대한 안내뿐 아니라 SSG머니 잔액 등 개인화된 정보도 안내해준다. 아울러 채팅창에서 고객이 SSG머니 충전 및 전환 등의 서비스를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기존에 전화로만 운영해온 고객 센터의 경우 SSG머니 전환 방법, 환급 등 단순 문의가 70% 이상을 차지하는데, 이를 AI 챗봇으로 시스템화해 고객이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고객센터 직원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플랫폼사업부장은 “이번 AI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문의를 빠르게 응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AI 등 4차 산업혁명의 혁신 기술을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양윤지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7] 유형자산처분결정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12:1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82,000
    • +1.5%
    • 이더리움
    • 4,629,000
    • +1.31%
    • 비트코인 캐시
    • 895,000
    • +2.4%
    • 리플
    • 3,083
    • +0.46%
    • 솔라나
    • 199,600
    • +0.15%
    • 에이다
    • 632
    • +0.96%
    • 트론
    • 430
    • +0%
    • 스텔라루멘
    • 360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50
    • -1.02%
    • 체인링크
    • 20,730
    • -0.81%
    • 샌드박스
    • 209
    • -2.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