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킹 사과, ‘대한제국’에 왜색논란…일본 목조건물 사용 “제작진 실수, 죄송하다”

입력 2020-04-20 19: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더킹 사과 (출처=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킹 : 영원의 군주' 방송캡처)
▲더킹 사과 (출처=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킹 : 영원의 군주' 방송캡처)

드라마 ‘더킹’ 측이 왜색 논란에 해명했다.

SBS 드라마 ‘더킹’이 지난 17일 처음 방송됐다. 대한제국과 대한민국 평행이론 설정으로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지만 방송 후 ‘왜색’ 논란에 휘말려 곤혹을 지르고 있다.

왜색 논란은 드라마 타이틀 영상에서 시작됐다. 영상 속 대한제국을 의미하는 궁궐 이미지가 일본의 한 사찰을 닮았다는 것. 이를 주장한 네티즌은 해당 사진을 캡처해 “대한제국이 배경인데 정작 일본의 7대 사찰인 동대사를 닮았다”라고 비난했다.

이에 ‘더킹’의 제작사 화앤담픽쳐스는 백제역사재현단지에 전시된 ‘백제5층목탑’을 베이스로 목탑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2층 목조건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일본 사찰의 일부 특징적인 부분이 사용되었음을 인정했다.

제작사는 “대한제국이라는 가상의 공간을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지 못한 점은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명백한 제작진의 실수이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사과했다.

또한 대한제국 황실문양인 ‘이중 오얏꽃’ 역시 오얏꽃이 오얏꽃을 감싸는 형태일 뿐 일본 왕가 문장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킹’의 현재 타이틀 디자인은 즉시 수정된 상태이며 재방송 및 VOD 역시 교체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네이버 “지분매각 포함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 투명 랩 감고 길거리 걸었다…명품 브랜드들의 못말리는(?) 행보 [솔드아웃]
  • 애플, 아이패드 광고 ‘예술·창작모욕’ 논란에 사과
  • 긍정적 사고 뛰어넘은 '원영적 사고', 대척점에 선 '희진적 사고' [요즘, 이거]
  • 기업대출 ‘출혈경쟁’ 우려?...은행들 믿는 구석 있었네
  • 1조 원 날린 방시혁…그래도 엔터 주식부자 1위 [데이터클립]
  • 현대차,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 경기’ 개최한다
  • 덩치는 ‘세계 7위’인데…해외문턱 못 넘는 ‘우물 안 韓보험’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76,000
    • -1.74%
    • 이더리움
    • 4,097,000
    • -2.73%
    • 비트코인 캐시
    • 603,000
    • -4.06%
    • 리플
    • 709
    • -2.07%
    • 솔라나
    • 206,700
    • -1.67%
    • 에이다
    • 632
    • -1.1%
    • 이오스
    • 1,117
    • -1.85%
    • 트론
    • 178
    • +0.56%
    • 스텔라루멘
    • 149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000
    • -3.06%
    • 체인링크
    • 19,200
    • -2.98%
    • 샌드박스
    • 598
    • -2.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