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NBP, 코로나19 극복 위래 AI 콜센터 무상 지원

입력 2020-03-12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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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한글과컴퓨터그룹)
(사진제공=한글과컴퓨터그룹)

한글과컴퓨터그룹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대상자 모니터링을 위한 인공지능 콜센터 시스템을 무상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컴그룹은 AI 콜센터 플랫폼 무상제공 및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제반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대민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고성능 클라우드 인프라를 무상으로 기증한다.

한컴그룹의 AI콜센터 ’한컴 AI 체크25‘는 능동 감시자와 자가 격리자의 발열, 체온, 기침 등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아웃바운드콜 시스템이다. 대상자의 답변을 즉시 데이터화하고, 데이터의 통계 및 분석 결과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자체 및 지역 보건소에서는 전체 관리대상의 상태를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한컴 AI 체크25‘는 동시에 다수에게 콜을 할 수 있어, 인원 제한없이 대규모 모니터링이 가능한 만큼, 당장 상담 인력난이나 대응업무 부하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뿐만 아니라 앞으로 대규모 재난, 감염병 발생 시를 대비한 체계적인 대응 시스템 마련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민·관 모두 힘을 모아야할 때”라며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기업이자 IT기업으로서 국가적 재난 상황 극복을 위해 모든 첨단 기술들을 동원하여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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