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 "코로나19에 인기 제품 판도 달라져…매트한 화장품ㆍ건기식 쑥"

입력 2020-02-28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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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랄라블라 온라인 몰을 통해 펭수 캐릭터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고객이 랄라블라 온라인 몰을 통해 펭수 캐릭터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H&B스토어 인기 제품의 판도가 달라졌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가 1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몰 매출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몰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는 ‘립틴트’, ‘파우더’, ‘메이크업 픽서’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1%, 89%, 74% 신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화장품이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도록 광택 없이 뽀송뽀송하게 표현되는 매트한 타입 제품의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또 헬스&푸드 카테고리에서는 ‘건강기능식품’과 ‘식품’의 전체 매출이 96%로 대폭 증가했다.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몰을 통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폴리스, 유산균, 비타민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고, 밸런타인데이 등의 기념일에 초콜릿, 캔디, 선물 등을 준비한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풀이했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기승을 부리며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을 삼가는 고객들이 편리하면서도 외부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면서 랄라블라 온라인몰 매출도 영향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랄라블라는 봄 정기 브랜드세일의 일부 프로모션 일정을 화이트데이로 변경했다. 코로나19로 위험에 노출된 고객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로 27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온라인몰 중심의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의 알뜰하고 안전한 쇼핑을 돕는다.

또, 랄라블라는 전국 140개 매장에 손 소독제를 비치 완료했고 전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으며 매일 여러 차례에 걸쳐 소독제품을 이용해 위생과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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