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지난해 매출액 1조7012억 원…모바일 비중 59%

입력 2020-02-12 08: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엔씨소프트 실적 요약.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실적 요약.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매출액 1조7012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기 1% 감소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4790억 원으로 22% 줄었으며 당기순이익은 3593억 원으로 15% 감소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141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34% 상승한 5338억 원으로 나타났다.

연간 매출액 중 국내에서 1조3194억 원을 벌어들였으며 북미·유럽 926억 원, 일본 566억 원, 대만 351억 원 등이었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988억 원, 리니지 1741억 원, 리니지2 936억 원, 아이온 460억 원, 블레이드 & 소울 839억 원, 길드워2 587억 원 등으로 집계됐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하며 전체 실적의 59%를 차지했다. 리니지는 지난해 3월 출시한 리마스터 업데이트로 전년 대비 16% 성장했다.


대표이사
김택진, 박병무 (공동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1.24]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2025.11.1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93,000
    • +2.12%
    • 이더리움
    • 4,658,000
    • +2.37%
    • 비트코인 캐시
    • 882,500
    • +2.14%
    • 리플
    • 3,101
    • +1.31%
    • 솔라나
    • 204,500
    • +3.13%
    • 에이다
    • 640
    • +2.89%
    • 트론
    • 424
    • -0.7%
    • 스텔라루멘
    • 362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00
    • -0.4%
    • 체인링크
    • 20,710
    • +0.15%
    • 샌드박스
    • 213
    • +0.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