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오래 사용하는 동영상 앱은 ‘유튜브’

입력 2020-01-07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앱.  (사진제공=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앱. (사진제공=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동영상 앱.  (사진제공=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동영상 앱. (사진제공=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오래 사용하는 동영상 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지난해 12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한국인이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서비스 앱 현황을 7일 발표했다. 12월 기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동영상 서비스 앱(월간 순사용자)은 ‘유튜브’로 총 3368만 명이 이용했다. 2위는 ‘틱톡’으로 340만 명이 이용했으며 1위와의 격차는 약 10배가량의 차이가 났다. 이어 3위는 ‘넷플릭스’, ‘웨이브’, ‘유플러스 모바일’, ‘네이버TV’ 순이었다.

가장 오래 사용한 앱도 유튜브로 나타났다. 유튜브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총 489억 분을 이용했으며 이어 넷플릭스가 13먹 분으로 2위에 올랐다. 3위는 웨이브로 11억 분을 이용했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4만 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10:1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470,000
    • +1.17%
    • 이더리움
    • 4,603,000
    • +0.99%
    • 비트코인 캐시
    • 894,000
    • +2.52%
    • 리플
    • 3,071
    • +0.79%
    • 솔라나
    • 198,100
    • -0.15%
    • 에이다
    • 626
    • +0.81%
    • 트론
    • 430
    • +0.23%
    • 스텔라루멘
    • 35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80
    • -0.76%
    • 체인링크
    • 20,530
    • -1.49%
    • 샌드박스
    • 208
    • -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