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아이 니드 유' MV, 유튜브 2억 뷰 돌파…벌써 14번째! "크리스마스 이브의 선물"

입력 2019-12-24 08: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 니드 유'(I NEED 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 뷰를 돌파했다. 벌써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돌파한 것은 14번째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아이 니드 유'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8시 35분께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겼다.

'아이 니드 유'는 방탄소년단의 2015년 미니앨범 '화양연화' 파트1의 타이틀곡이다.

이전과는 상반된 아련하고 서정적인 감성적인 노래로,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를 시작한 노래이기도 하다.

'아이 니드 유' 뮤직비디오는 2017년 11월 20일 오전 2시 23분께 조회 수 1억 건을 넘겼고, 약 2년 뒤 조회 수 2억 건을 돌파했다.

오리지널 버전은 약물과 방화, 살인 등의 장면이 등장하는 관계로 19금 판정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8억 뷰를 넘은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FIRE), '페이크 러브'(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등 2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총 14편 보유하게 됐다. 한국 가수로서는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한 셈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50,000
    • +0.04%
    • 이더리움
    • 4,573,000
    • +0.53%
    • 비트코인 캐시
    • 876,000
    • +1.8%
    • 리플
    • 3,090
    • +1.25%
    • 솔라나
    • 199,400
    • -0.2%
    • 에이다
    • 627
    • +0.8%
    • 트론
    • 430
    • +0.23%
    • 스텔라루멘
    • 362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50
    • -0.2%
    • 체인링크
    • 20,940
    • +2.55%
    • 샌드박스
    • 214
    • +1.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