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LCC 부문 7년 연속 1위

입력 2019-10-15 09: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서비스와 안전 운항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인천 취항 기대

(사진제공=에어부산)
(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제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LCC) 부문에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KMAC)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측정하는 조사다.

이번 조사는 4월부터 8월까지 총 4개월 동안 국내에서 소비생활을 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에어부산은 이번 KCSI 조사에서 전반적으로 업종 평균치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에어부산은 △넓은 좌석 간격 배치 △공항 라운지 서비스 △국내 최초 자가 음주 측정 시스템 개발 및 도입 등을 선보여 이용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중심 서비스와 높은 수준의 안전 운항을 펼친 덕분에 KCSI 조사에서 7년간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국내 대외 평가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에어부산의 서비스와 10여 년 동안 쌓아온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내세워 이번 인천 신규 노선을 성공적으로 취항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KMAC가 저비용항공(LCC) 부문을 조사 및 평가하기 시작한 2013년부터 항상 1위를 차지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대표이사
정병섭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2.08]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미확정)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09,000
    • +2.86%
    • 이더리움
    • 4,692,000
    • +6.35%
    • 비트코인 캐시
    • 880,000
    • +2.68%
    • 리플
    • 3,121
    • +3.96%
    • 솔라나
    • 205,300
    • +6.82%
    • 에이다
    • 652
    • +6.71%
    • 트론
    • 424
    • -0.7%
    • 스텔라루멘
    • 365
    • +4.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30
    • +1.58%
    • 체인링크
    • 20,860
    • +4.67%
    • 샌드박스
    • 214
    • +3.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