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기관 매도에 하락…장중 2070선 무너져

입력 2019-07-25 11: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스피가 25일 이틀 연속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20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6.52포인트(0.77%) 하락한 2066.37을 나타내고 있다.

이날 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하락 전환해 2070선까지 내줬다. 유가증권시장에서 기관은 1067억 원어치를 순매도해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다. 반면 개인과 외국인 각각 817억 원, 281억 원어치를 순매수하고 있다. 프로그램 매매에서 차익거래는 367억 원 매도 우위를, 비차익거래는 201억 원 매도 우위를 나타내 총 574억 원 순매도를 기록하고 있다.

업종별로 대부분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전기·전자(0.63%), 운송장비(0.54%) 정도만 강세이고 건설(-2.50%), 화학(-2.41%), 의약품(-2.09%), 금융(-1.60%), 철강·금속(-1.25%), 음식료(-1.17%), 기계(-1.43%), 통신(-1.62%), 섬유·의복(-1.39%), 증권(-1.51%) 등 대부분은 약세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등락이 엇갈리고 있다. 대장주 삼성전자(1.19%)를 비롯해 SK하이닉스(1.29%)와 삼성전자우(2.12%), 현대모비스(5.38%),NAVER(8.10%) 등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반면 현대차(-1.51%), LG화학(-4.53%), 셀트리온(-1.39%), 신한지주(-1.85%), POSCO(-1.05%) 등 이 하락하고 있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간밤 미국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이 공식적으로 재개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강세를 보였다”며 “그러나 미 법무부의 IT기업에 대한 독점 금지법 관련 조사 등 부정적인 요인도 있어 호재성 소식의 긍정적인 영향이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8.00포인트(1.21%) 하락한 651.82를 나타내고 있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150억 원, 116억 원어치를 순매도하고 있다. 외국인은 317억 원어치를 순매수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SK하이닉스 시총 1위 등극…삼성전자 25년 독주 깨졌다
  • 술 안 마시는 20대 …"술 거절해도 눈치 안 봐" [데이터클립]
  • 단독 軍 후방 경계, 이르면 내년부터 '사설 경비업체'가 맡는다
  • 단독 호남권 ‘제2 산업축’ 주목…한화·LG엔솔·LS·삼성물산 등 투자 검토
  • 4대 금융, 상반기 순익 11조원 눈앞⋯증시 훈풍에 최대 실적 전망
  • 폭염ㆍ폭우에 태풍까지⋯올여름 물가 부채질할 '변수'는 [이슈크래커]
  • 러브버그 이번 주 후반 절정⋯집에 들어왔을 때 대처법은
  • 미·이란, 60일 내 최종합의 로드맵 도출…호르무즈 안전통항 핫라인 구축 [종합]
  • 오늘의 상승종목

  • 06.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200,000
    • +0.62%
    • 이더리움
    • 2,615,000
    • +0.5%
    • 비트코인 캐시
    • 299,300
    • +0.07%
    • 리플
    • 1,712
    • -0.52%
    • 솔라나
    • 109,800
    • -1.79%
    • 에이다
    • 239
    • -1.65%
    • 트론
    • 502
    • +2.03%
    • 스텔라루멘
    • 312
    • -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940
    • +0.5%
    • 체인링크
    • 11,940
    • -0.17%
    • 샌드박스
    • 84.16
    • -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