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 왜 거기서 나와?”…KCC 박찬호 광고, 조회수 63만 넘으며 화제

입력 2019-06-18 10: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박찬호가 출연한 KCC 디지털 기업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편 캡쳐본 (사진 제공=KCC)
▲박찬호가 출연한 KCC 디지털 기업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편 캡쳐본 (사진 제공=KCC)

KCC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박찬호를 모델로 한 이색 광고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KCC에 따르면 이번에 신규 제작한 디지털 기업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편에는 최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전 메이저리거 박찬호가 모델로 등장한다.

이전부터 그의 중후한 겉모습과 달리 말수가 많은 탓에 붙여진 ‘투머치토커(Too much talker)’라는 별명이 절묘한 유머코드로 작용한 광고다.

4분 30초 분량의 광고 영상은 공개된 지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3만을 넘겼고, KCC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조회 수가 10만을 넘기며 광고 영상 게시글에 ‘좋아요’와 ‘공유하기’가 잇따르는 등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KCC는 회사가 가진 B2B(기업 대 기업) 위주의 딱딱한 기업 이미지를 벗어나 좀 더 젊고 유연하며 역동적인 기업문화를 보여주기 위해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는데, 이번에 제작된 광고도 이 일환이다.

아울러 KCC는 이번 광고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기업 호감도가 높아지면서 취업 선호 기업으로서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박찬호가 이제는 ‘투머치토커’라는 새로운 캐릭터로 화제가 되고 있는 만큼 젊은 층이 KCC를 좀 더 쉽게 이해함으로써 젊은 인재들이 많이 찾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바람이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재미있고 호감 가는 기업으로서의 KCC를 알리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정몽진, 정재훈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5]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2025.12.02] 가족친화인증ㆍ유효기간연장ㆍ인증취소(자율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53,000
    • -1.93%
    • 이더리움
    • 4,627,000
    • -1.66%
    • 비트코인 캐시
    • 851,000
    • -4.27%
    • 리플
    • 3,062
    • -2.17%
    • 솔라나
    • 197,500
    • -3.85%
    • 에이다
    • 632
    • -2.47%
    • 트론
    • 418
    • -2.11%
    • 스텔라루멘
    • 356
    • -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20
    • -1.71%
    • 체인링크
    • 20,430
    • -2.81%
    • 샌드박스
    • 209
    • -2.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