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엄지족과 소통 강화 위한 '핑퐁 서비스' 확대

입력 2019-06-05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샵이 모바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핑퐁' 서비스를 선보였다.

GS샵은 기존 브랜드 카페 형식으로 운영하던 고객 커뮤니티 서비스를 ‘핑퐁’으로 통합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다음날 편성된 상품을 모바일 영상으로 미리 선보이는 ‘내일TV’ 서비스나 주 3회로 편성을 확대한 ‘모바일 라이브’와 같이 모바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는 전략이다.

핑퐁 서비스는 제작자와의 대화, 상품정보 제공, 피드백, 일상적인 대화 등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상시적인 고객 소통의 공간이다.

확장성을 위해 쇼미더트렌드, 더컬렉션, 모바일라이브 등 내부 채널이 분리돼 있으며, 전 채널 모아보기나 관심 PGM 설정 등을 통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고객 투표 기능을 도입해 확보된 신상품 반응 및 선호도, 방송 Q&A 등을 탄력적으로 방송에 적용해 고객 맞춤 방송의 데이터로도 활용한다.

콘텐츠 형태도 다양해졌다. 핑퐁을 통해 라디오처럼 신청곡을 미리 받아 라이브 방송에 사연과 함께 틀어준다. 또 판매하는 제품의 스타일링 팁을 하이라이트로 편집해서 제공하기도 하며, 방송인 김성일 씨는 ‘성일 TV’를 직접 제작해 고객들과 만난다. 또 고객들이 방송 중 김새롬 씨 등 출연자들이 입고 있는 착장 아이템에 대한 즉각적인 문의도 가능하다.

GS샵 멀티채널콘텐츠팀 김인호 팀장은 “GS샵은 꾸준히 모바일 고객들의 행동 패턴을 확인해 서비스에 적용해 왔다."며 "GS샵은 핑퐁 서비스를 고객과 24시간 소통하는 채널로 만들 예정이며, 고객이 동영상을 직접 핑퐁에 올릴 수 있게 추가 개편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내년도 의대 증원분 1469명·총정원 4487명…법원 제동 ‘변수’, 입시 혼란↑
  • "제로 소주만 마셨는데"…믿고 먹은 '제로'의 배신?
  • "긴 휴가가 좋지는 않아"…가족여행은 2~3일이 제격 [데이터클립]
  • PSG, '챔스 4강' 1차전 원정 패배…이강인은 결장
  • '미스코리아·하버드 출신' 금나나, 30세 연상 재벌과 결혼설
  • 경기북도 새이름 '평화누리특별자치도'…주민들은 반대?
  • "하이브 주장에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려드립니다" 어도어 민희진 입장 표명
  • '롯데의 봄'도 이젠 옛말…거인 군단, 총체적 난국 타개할 수 있나 [프로야구 2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693,000
    • +1.03%
    • 이더리움
    • 4,200,000
    • +2.07%
    • 비트코인 캐시
    • 596,000
    • +3.2%
    • 리플
    • 728
    • +3.41%
    • 솔라나
    • 192,300
    • +9.7%
    • 에이다
    • 641
    • +2.89%
    • 이오스
    • 1,119
    • +5.17%
    • 트론
    • 174
    • +1.75%
    • 스텔라루멘
    • 154
    • +1.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82,050
    • +1.61%
    • 체인링크
    • 18,990
    • +3.54%
    • 샌드박스
    • 603
    • +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