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특집] SPC 파리바게뜨, 더 진하고 부드러워진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입력 2019-03-28 19: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2월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의 맛과 향을 한 단계 높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를 선보였다. 카페 아다지오는 ‘아주 느리게’라는 뜻의 악상 기호처럼 커피전문가가 천천히 정성을 다해 만든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한다는 의미다.

파리바게뜨가 2015년 첫선을 보인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는 고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환경보호와 노동자의 안전까지 고려해 생산하는 커피에 부여하는 RA(Rainforest Alliance) 인증을 받은 환경 친화적인 원두를 사용해 착한 소비를 유도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2015년 카페 아다지오 출시 이후 파리바게뜨 가맹점의 커피 관련 매출만 1.5배 이상이 늘었다”며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를 통해 ‘베이커리뿐만 아니라 커피도 가장 맛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파리바게뜨의 커피 연구원이 싱글 오리진 생두의 장점을 조합해 최적화한 비율로 배합한 커피다. 또, 생두의 로스팅 단계부터 기존 커피와 차별화를 꾀했다. SPC그룹 로스팅 센터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7일간 숙성시켜 아로마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렸으며, ‘7데이즈(days) 원두 원칙(로스팅 후 14일 이내에만 판매)’도 만들었다.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커피의 생산 이력과 고유의 향미를 확인하는 커핑(Cupping) 등 생두 입고 단계부터 로스팅 후 원두 출하까지 총 20단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의 탄생 배경에는 최상의 생산 시설과 전문 기술력을 갖춘 SPC그룹 로스팅 센터가 있다. 이곳의 장비를 통해 온도, 공기 흐름, 열조절 등 로스팅의 전 과정을 자동으로 섬세하게 조정했으며, 슬로 로스팅을 통해 생두에 잠재된 본연의 향미를 발현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이끌어낼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하이브 “민희진, 두나무·네이버 고위직 접촉…언제든 해임 가능”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송다은, 갑작스러운 BTS 지민 폭주 게시글…또 열애설 터졌다
  • '1분기 실적 희비' 손보사에 '득' 된 IFRS17 생보사엔 '독' 됐다
  • “탄핵 안 되니 개헌?”...군불만 때는 巨野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776,000
    • +0.08%
    • 이더리움
    • 4,191,000
    • +0.72%
    • 비트코인 캐시
    • 647,500
    • +2.61%
    • 리플
    • 719
    • +0.14%
    • 솔라나
    • 232,800
    • +2.74%
    • 에이다
    • 670
    • +6.18%
    • 이오스
    • 1,131
    • +1.53%
    • 트론
    • 173
    • +0%
    • 스텔라루멘
    • 14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250
    • +1.36%
    • 체인링크
    • 22,850
    • +18.89%
    • 샌드박스
    • 612
    • +0.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