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멤버십 혜택, 해외점까지 확대...'글로벌 통합 포인트' 도입

입력 2019-03-28 10:35 수정 2019-03-28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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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신라면세점)
(사진제공=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통합 포인트 제도를 새롭게 도입한다.

신라면세점은 해외점 및 온ㆍ오프라인점 간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제도를 전면 개편하고 글로벌 통합 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내점에만 적용됐던 멤버십 혜택을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 등 해외점까지 확대 적용하고 포인트 제도 ‘에스 리워즈’를 신설하는 것이 골자다.

에스 리워즈는 할인 혜택만 있었던 기존 멤버십에 새롭게 추가된 글로벌 통합 포인트 적립 혜택이다. 신라면세점 국내 온ㆍ오프라인점과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에서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리워즈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리워즈 포인트는 면세점 쇼핑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리워즈 포인트는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구매 금액의 최대 0.5%가 적립된다. 온라인 면세점에서는 지난해 7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클럽 서비스 ‘라라클럽’을 도입하면서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라라캐시’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어 적립 혜택이 강화된 셈이다.

멤버십 종류는 브론즈 등급을 추가해 브론즈, 실버, 골드, 블랙, 블랙프레스티지 등 총 5가지로 확대되며 등급별 할인율은 종전과 같다. 등급 선정 기준은 구매 금액 기준에서 적립 리워즈 포인트 기준으로 변경된다. 기존 신라면세점 멤버십 회원은 일정 기간 누적 구매 금액을 리워즈 포인트로 환산해 기준에 맞는 등급으로 전환되며 기존 등급에서의 등급 하향은 발생하지 않는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면세점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강화한 만큼 국내 신라면세점에서 누리는 멤버십 혜택을 해외점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멤버십 제도를 새롭게 개편했다”며 “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다른 해외 면세점으로도 추후 혜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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