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이 전기밥솥업계 최초로 3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며 2년을 주기로 재인증한다. 쿠첸은 지난 2014년 전기밥솥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하고 2016년 재인증을 받은 데에 이어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쿠첸은 고객중심경영, 스마트경영, 소통경영 3대 경영 이념 하에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영 마인드를 바탕으로 밥솥, 전기레인지, 유아가전 등을 주요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 4월에는 쿠첸 체험센터 삼성점을 개관해 고객과 소통하고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6월부터는 전문 셰프가 진행하는 쿠킹클래스도 운영 중이다. 지난 10월에는 삼성점에 이어 2호점인 쿠첸 체험센터 정자점을 개점하며 고객과의 접점 증대 및 체험센터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사내 프로젝트를 통해 VOC(Voice of Customer) 접수 및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했으며, 공식 홈페이지 쿠첸닷컴 내에 출장 서비스 신청 페이지 개설,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위한 해피콜 문자 발송 등 A/S 서비스 개선에도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이대희 쿠첸 대표는 “고객중심경영, 스마트경영, 소통경영 3대 경영 이념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 전기밥솥 업계 최초로 3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만족과 신뢰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전사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선ㆍ운영해 발전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