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젊은세대 선호도 17위…1위는 유튜브

입력 2018-07-25 14: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미국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글로벌 브랜드 조사에서 17위를 차지했다.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23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모닝 컨설트가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후반 태어난 이른바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선호하는 글로벌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를 보도했다.

이번 조사는 올해 1∼3월 18∼29세 연령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1천여개에 대한 선호도를 파악하려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상위 25곳 가운데 삼성전자는 66%의 응답률로 공동 17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와 함께 제과·제빵 브랜드인 '필스버리'가 동일한 응답률로 17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응답률 82%의 유튜브였다. 구글(2위·81%), 넷플릭스(3위·80%), 아마존(4위·74%), 소니(5위·7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은 삼성전자가 유일했으며, IT 기업으로는 삼성전자와 소니 외에 마이크로소프트(11위·67%)도 포함됐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383,000
    • -0.5%
    • 이더리움
    • 4,672,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867,000
    • -2.47%
    • 리플
    • 3,102
    • +0.29%
    • 솔라나
    • 199,900
    • -1.14%
    • 에이다
    • 649
    • +1.41%
    • 트론
    • 422
    • -1.63%
    • 스텔라루멘
    • 362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80
    • -0.82%
    • 체인링크
    • 20,570
    • -2%
    • 샌드박스
    • 210
    • -1.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