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매장에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 도입

입력 2018-04-24 11: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LG유플러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의 고객 응대를 돕는 인공지능(AI) 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 스피커 'U+우리집AI'를 이용한 고객 응대용 서비스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 등 지금껏 나온 'U+우리집AI' 스피커 5종을 이용해 고객 문의에 답변한다.

예컨대 매장 방문객이 영업사원에게 멤버십 VIP 혜택을 물으면 영업사원은 유플러스 도우미에게 질문해 답변을 얻는다. 상품과 서비스 안내 외에 배웅인사와 음료 권유 같은 일상대화도 가능하다.

권아영 LG유플러스 AI마케팅팀장은 "현장 의견을 꾸준히 수렴해 질문과 대답을 지속해서 고도화하고,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755,000
    • +0.8%
    • 이더리움
    • 4,693,000
    • +5.13%
    • 비트코인 캐시
    • 691,000
    • +0%
    • 리플
    • 749
    • +0%
    • 솔라나
    • 204,100
    • +3.34%
    • 에이다
    • 676
    • +2.27%
    • 이오스
    • 1,161
    • -1.36%
    • 트론
    • 173
    • +0%
    • 스텔라루멘
    • 166
    • +1.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150
    • +3.57%
    • 체인링크
    • 20,640
    • -0.53%
    • 샌드박스
    • 661
    • +1.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