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데이코, 美 ‘ADDS 2018’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라인업 선보여

입력 2018-03-25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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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모델이 듀얼 컨벡션(Dual Convection) 오븐과 고화력 가스쿡탑이 결합된 '셰프컬렉션 프로페셔널 레인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듀얼 컨벡션(Dual Convection) 오븐과 고화력 가스쿡탑이 결합된 '셰프컬렉션 프로페셔널 레인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와 데이코가 22일부터 25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뉴욕 맨해튼 '피어92 & 94' 전시 센터에서 열린 ‘ADDS 2018’에 참가해 다양한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 전시회는 미국 유명 건축 디자인 매거진 ‘AD(Architectural Digest)’와 ‘뉴욕타임즈’가 주관하며 전 세계 400여 개 업체가 참가하고 업계 전문가 4만5000여 명이 참관하는 행사다.

삼성전자는 이 전시회에서 프리미엄 빌트인 ‘셰프컬렉션’ 과 데이코의 럭셔리 빌트인 ‘모더니스트 컬렉션’을 선보였다.

삼성전자 ‘셰프컬렉션’은 세계적인 셰프들로 구성된 ‘삼성 클럽드셰프’의 인사이트를 제품 기획 단계부터 반영한 빌트인 라인업으로 월오븐·가스쿡탑·프로페셔널 레인지·콤비오븐 등 조리기기 4개 제품은 CES 2018에서 가전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CES 2018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을 중심으로 스마트홈을 꾸며 관람객들이 가정에서 구현되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커넥티드 리빙존’을 운영했다.

데이코의 ‘모더니스트’ 컬렉션은 미국 건축·디자인잡지 AD의 ‘그레이트 디자인 어워드 2017’, 독일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8’ 금상 등을 수상했다.

김성은 삼성전자 상무는 “삼성전자와 데이코는‘셰프컬렉션’ 과 ‘모더니스트 컬렉션’을 중심으로 글로벌 빌트인 시장에서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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