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이달초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8’에서 인공지능(AI) 브랜드인 ‘씽큐(ThinQ)’ 홍보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LG전자는 1일 “오는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 CES’에서 ‘LG 씽큐 존’을 대규모로 조성해 전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약 19만명의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총 624㎡ 면적의 씽큐 존은 LG전자가 확보한 전체 전시 면적(2천44㎡)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대신 기존 TV, 냉장고, 세탁기 등 제품별로 조성했던 전시공간은 대폭 줄었다.
씽큐 존에는 집 내부를 그대로 연출한 ‘LG 씽큐 스위트(ThinQ Suite)’가 설치돼 다양한 인공지능 제품과 함께하는 일상생활을 시연한다.
세탁실에서는 음성인식 ‘트윈워시’를 비롯해 건조기, 스타일러 등이 서로 연동하면서 의류를 관리하고, 거실에서는 음성인식 에어컨과 공기청정기가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고, 주방에서는 음성인식 냉장고와 오븐이 보관 재료에 맞춰 요리를 추천하고 조리기능도 자동 선택하는 식이다.
이밖에도 안내로봇, 청소로봇, 잔디깎이 로봇 등 다양한 상업용 로봇도 씽큐 존에 전시할 계획이다.
한창희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LG 씽큐 존을 찾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LG 인공가전을 통해 실질적인 가치를 느끼게 하면서 공감대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