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출시한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김치플러스’는 삼성전자가 수년간 변화하는 생활 환경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조사한 결과에 기반해 개발·출시한 혁신 제품이다.
삼성 ‘김치플러스’는 다양한 종류의 식재료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중·하칸 서랍에 메탈 플렉스 존을 적용해 ‘6단계 김치 맞춤 보관’과 ‘11가지 식품 맞춤 보관’ 등 차별화된 ‘17가지 맞춤 보관’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
‘6단계 김치 맞춤보관’ 기능은 소금 함량에 따라 ‘일반 김치 보관모드’와 ‘저염 김치 보관모드’로 선택할 수 있으며, 숙성도에 맞춰 각각 총 6단계 맞춤형 보관으로 365일 최상의 김치 맛을 유지한다.
‘11가지 식품 맞춤보관’ 기능은 그동안 냉장 보관이 쉽지 않아 상온에서 관리해온 식재료까지 오랜 기간 더욱 신선하게 지켜주는 혁신적인 기능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탑재된 ‘감자·바나나’ 모드는 그동안 냉장 보관이 어려웠던 뿌리채소와 열대과일을 무르지 않고 신선하게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삼성 ‘김치플러스’에 새롭게 적용된 ‘New메탈쿨링김치통’은 배추 길이에 딱 맞춘 폭의 김치 수납으로 이전보다 더 많은 양의 김치를 보관할 수 있다.
삼성 ‘김치플러스’는 김치는 물론 보관이 까다로운 다양한 식재료까지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맞춤보관 기술로 출시 2주 만에 전년도 동급 모델 신제품인 M9000 대비 3.7배의 판매 증가를 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김치플러스’ 판매 증가의 영향으로 4도어 타입 김치냉장고가 9월 한 달간 전년 동기간 대비 44% 판매 급증하는 등 삼성 김치냉장고의 판매 성과를 견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