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보, 지난해 794억원 매출달성...영업익 117% 상승

입력 2008-02-13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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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기초필름 부품소재 전문기업 상보가 신제품 매출확대에 힘입어 설립이래 사상 최대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상보는 2007년 매출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약 38.4% 상승한 794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6.7% 증가한 113억원과 69.7% 상승한 8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고기능성 신제품 매출호조에 따른 거래선 확대 및 신규 디스플레이 생산기지의 생산량 증대에 따른 것으로, 특히 윈도우 사업부문의 IR필름, 안전필름 등의 고기능성 신제품이 시장의 호평을 받으며 매출 상승을 견인한데서 비롯됐다.

상보 관계자는 “31년 기술 노하우로 디스플레이, 윈도우, 미디어, 인더스트리 등 4개의 안정적인 성장 사업군 확보와 함께, 특히 디스플레이 핵심분야인 기초소재를 직접 제작하여 국산화 하는 등 차별화 전략이 시장에서 통했다”고 설명하고 “이는 리스크가 낮고 사업 안정성은 양호하기에 가능하다”고 말했다.

상보 김상근 대표는 “고기능성 신제품을 중심으로 신규 거래처가 빠르게 증대되고 있고, 자체기술로 개발한 프리즘 복합시트 및 원천소재까지 국산화하면서 해외물량 역시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이 같은 생산량 증대에 따른 신규 생산라인의 안정적인 양산에 힘입어 올해도 원활한 물량공급과 품질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상보는 지난 해 국내 최고 수준의 박막코팅 기술력을 인정받아 작년 10월 코스닥에 상장되었고, 무역의 날 3천만불 수출탑 수상과 함께 대표이사가 2007 자랑스런 무역인 대상에 선정되는 등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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